전국 방방곡곡

[목포] 목포 가볼만한 곳 2 - 목포 해상케이블카(고하도, 유달산)

여행광 자갈치 2023. 3. 6. 15: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갈치입니다.😀 지난번 목포 해상케이블카 소개에 이어, 해상케이블카를 타서 관광할 만한 곳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상케이블카 정보를 얻으시려면 이전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03.05 - [전국 방방곡곡] - [목포] 목포 가볼 만한 곳 -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목포 가볼만한 곳 - 목포 해상케이블카

안녕하세요. 자갈치입니다. 서울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온 목포! 정말 좋았는데요. 목포는 사실 구경거리가 그렇게 많진 않았어요. 그래서 그중에서 소개해드릴 곳이 바로 '목포 해상케이

traveling-jagalchi.com

 

목포 해상케이블카 관광- 고하도, 유달산 등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면 보통 북항 승강장은 구경할만한 게 없습니다. 그래서 대체로 고하도와 유달산을 많이 방문하시는데, 사실 유달산도 많이 들르시진 않더라고요. 저만해도 유달산에서도 내려서 구경할 생각이었는데, 고하도가 생각보다 구경하는데 오래 걸리고 지치기도 하고, 저는 또 그때 날이 흐려서 유달산에 가도 경치를 맘껏 즐기기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유달산에서 목포대교와 목포 시내 등 경치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저는 케이블카에서 즐기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저희는 고하도에서 시간을 보내고 유달산은 하차하지 않고, 케이블카를 타고 구경하는 정도로 마무리 했습니다. :)

 

고하도에서 내리면 해안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여러 구경거리가 나옵니다. 고하도 전망대, 용머리, 해상데크, 해안동굴탐방로 등이 있습니다. 해안 산책로를 가려면 숲 속으로 등산 아닌 등산을 조금 해야 하는데요. 숲 속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고하도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 안에는 뭐... 이것저것 역사적인 것들 전시해놓고 1층에는 카페가 있는데, 저희는 빠르게 패스하고 옥상 올라가서 전망만 보고 내려왔습니다. 전망대에서 보는 목포대교... 역시 예쁘네요.

 

전망대에서 내려오며 해안데크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가면 두 갈래로 나뉘는데 하나는 목포대교 방면(용머리), 다른 하나는 해안동굴 방면입니다. 두 개를 다 구경하기에는 너무 오래 걸리고 체력도 떨어져서.... ㅋㅋㅋ 목포대교만 구경하고 왔어요. 

용머리 탐방로로 해상데크 따라 쭉 따라가면 끝없는 바다와 목포대교가 계속해서 배경으로 보여서 힐링 그자체입니다. 중간에 이순신 장군님 동상도 한번 구경 한 번 하고, 정말 좋았습니다. 중간중간 사진도 찍으면서 천천히 걸으면 1시간 30분 남짓 걸리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는 갈때 해상데크로, 돌아올 때는 둘레숲길로 왔는데요. 둘레숲길... 굳이 안 가셔도 될 거 같아요. 해상데크보다 볼거리는 없고, 계속해서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반복돼서 더 힘들어요.. ㅎㅎㅎ

 

 

이렇게 쭉 고하도를 둘러보고 다시 승강장 쪽으로 가면 기진맥진..입니다. 그래서 유달산을 구경할 맘이 안 생겨요.

왜냐?! ㅎㅎ 유달산은 등산을 더 빡시게 해야 하는데, 자신이 없거든요 ㅎㅎ 피곤해서 저희처럼 패스하시는 분들이 반 이상이더라고요. 

여하튼 그렇게 케이블카로 유달산까지 열심히 구경하고 북항 승강장으로 돌아왔습니다!

목포 대표 관광지로서 해상케이블카 좋았습니다. 바다 구경을 확실하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