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방방곡곡

[부여] 부여 사랑나무(성흥산성) 후기 (가는 방법, 사진 팁 등)

여행광 자갈치 2022. 12. 13. 22:3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갈치입니다. 오늘은 부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성흥산성 사랑나무를 다녀온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부여여행을 가게 된 계기도 지인이 이 사랑나무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줬고, 너무 예뻐서 바로 부여로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

 

성흥산성 사랑나무 가는 방법 

성흥산성 사랑나무로 가시려면, 사실 차를 타고 가시는 방법밖에 없으실 것 같습니다.. 산속에 위치하고 있어서요.

부여 가림성 공용주차장으로 검색하셔서 그곳에 주차하시면 되구요. 주차장은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입구 반대편쪽으로 계단이 있을 겁니다. 계단을 올라가시면 야외 운동기구가 보이고, 왼쪽으로 보시면 성흥사와 사랑나무로 가는 두 갈래 길이 나옵니다.

성흥사로 가지 마시고 옆 경사길을 쭉 오르고, 산을 올라 오시면 사랑나무가 있습니다!

 

 

사랑나무는 나무 모양을 서로 반대로 붙여보면 하트 모양으로 가지가 뻗어 있어서 사랑나무라고 부릅니다.

사진처럼 같은 사진을 반대로 이어 붙이면 이렇게 예쁜 하트 모양이 나온답니다. 너무 예쁘죠?!

사실 날씨가 좋은 날 그리고 해가 질 무렵쯤 가면 훨씬 배경이 예뻐서 더 사진이 예쁠 텐데... 제가 간 날은 비가 와서 그런지 흐리네요.

그래도 저는 너무 만족했습니다. 

 

사랑나무 사진 찍는 법 및 보정어플 등 팁 공유

사랑나무는 사실 산을 타고 올라오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사진을 찍을 때 올라오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사진에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사진 찍으실 때 아래에서 올라오는 사람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만, 사진을 반대로 해서 이어 붙일 때는 잘릴 수 있으나... 괜히 신경 쓰이신다면 이 부분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 올라가시면 포토존이라고 스팟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곳에서 본인이 원하는 구도만 잘 맞춰 찍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 구도로 계속 찍는게 보정하기에 유리합니다. 다양한 위치와 높이에서 찍게 되면 후에 보정할 때 일부가 잘리거나 안 예쁘게 나올 수 있거든요! 그래서 꼭! 삼각대와 블루투스 리모컨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 사진을 찍으실 때, 사람이 아무도 없는 배경만 나오는 사진을 찍으시기 바랍니다. 보정할 때 꼭 필요해요★

 

저는 '에픽' 이라는 사진 편집 앱을 사용했습니다. 앱에서 레이아웃을 클릭하시고, 사진 2장을 선택합니다. 사람이 있는 사진 1장과 배경만 찍은 사진 1장 이렇게 두장을 선택해서 보정하시면 정말 예쁜 사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세로 두 개짜리 레이아웃을 선택하신 다음에 적절히 보정하시면 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아무래도 날씨가 안 좋아서 그런지 기다려서 찍지는 않았습니다만.....

날씨 좋거나, 해가 질 무렵은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시간 배분 잘 하셔서 예쁜 배경으로 예쁜 사진 찍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