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방방곡곡

[속초] 설악산 케이블카 2편- 설악 케이블카 탑승 후기 및 올라가서 볼 거리 등(권금성)

여행광 자갈치 2022. 10. 9. 15: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갈치입니다. 오늘은 설악 케이블카 2편, 케이블카 탑승 후기 및 올라가서 볼거리(권금성 등) 등을 얘기하고자 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가격, 주차장 정보, 주변 볼거리 등은 1편에서 언급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설악 케이블카 탑승 후기

케이블카는 매표소 건물 2층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5~10분 전에 탑승 대기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 케이블카는 총 2대로 운영되는 것 같았습니다. 탑승을 하기 위해서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케이블카가 탑승장에 들어옵니다. 케이블카 탑승장에 케이블카 종단도가 있는데 생각보다 엄청 높고 운행거리도 길어서 놀랐습니다. 탑승하시면 주변 아름다운 광경에 압도당합니다. 이런 자연을 케이블카 타고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에도 놀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굉장히 빠릅니다. 이걸 어디서 느낄 수 있냐면, 저희가 탄 케이블이 상행할 때 하행하는 케이블카 한대가 서로 지나칩니다. 물론 서로 반대방향으로 지나가니까 빠르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체감보다 빨라서 많은 사람들이 놀라더라고요.

케이블카 종단도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설악산 풍경

반응형

○ 설악 케이블카 올라가서 볼거리(권금성, 속초 시내 전경 등)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탑승장 외부로 나가시면 권금성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산을 조금 타시는데 사실 너무 짧고 다들 슬리퍼나 샌들로도 다닐 수 있게 잘 정비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올라가시면 정말 탁 트인 권금성 옛터와 봉화대 등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사람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디서 사진을 찍던 사람이 조금씩 옆에 걸릴 정도였습니다. 그런데도 정말 멋진 절경이라 아무렇게나 사진을 찍어도 정말 멋있게 나옵니다. 봉화대 쪽으로 조금 올라가시면 속초 시내 전경이 보입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이 암벽이기도 하고 주위에 안전 난간이 잘 되어 있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므로 꼭 사진 찍으실 때도 너무 무리해서 찍지 마시고 안전거리 꼭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보는데 주변이 다 낭떠러지여서 정말 무서웠던 기억이....

권금성에서 바라본 설악산 풍경
설악산 위에서 본 속초 시내 풍경

 

☆ 설악 케이블카 총평 ☆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예쁘지만, 항상 아쉬운게 직접 가서 보는 것을 다 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설악산 등반은 엄두도 못 내는 저였지만, 이렇게 케이블카를 타고 둘러볼 수 있는 게 너무 좋았고, 또 인생 사진 하나 건질 수 있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노약자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들이라면 케이블카 추천합니다. 케이블카 자체를 타는 것도 재밌고,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서 지루하지도 않았습니다. 올라가면서, 그리고 권금성에 도착해서 멋진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큰 장점이었고, 케이블카뿐만 아니라 설악산 소공원과 신흥사처럼 주변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사실 가격과 소요시간 때문에 저는 케이블카를 탈까 말까 엄청 망설였었는데, 역시나 타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망설이신다면, 한번 타보시는 게 어떨까요?! 

반응형